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방문 후기 :)

by 만두삐: 2021.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만두삐입니다 :)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은 제가 제주도 여행을 갈 때마다 방문하는 곳이에요. 여러 가지 먹을 것이 한 곳에 모여있고 포장해서 숙소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이번 제주 여행 때도 역시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을 방문했답니다.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 14길 20
시간 : 매일 19:00 - 24:00 (5월 1일 ~ 10월 31일)
        매일 18:00 - 24:00 (11월 1일 ~ 4월 30일)
             (코로나 특수 시 마감시간 변동)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은 8번 게이트로 오시면 바로 만날 수 있어요. 차를 가져오시는 분들은  동문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8번 게이트 쪽으로 오시면 됩니다. 동문시장 야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서 저녁시간에 가면 주차하기가 힘들 수 있어요.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저녁 9시쯤 도착했어서 그런지 주차장에 차가 많이 없어 주차하기 수월해서 좋았어요!!

 

 

동문시장 야시장에는 워낙 먹을 게 많아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당시 저녁 늦게 도착한지라 같이 간 일행도 그렇고 저도 너무 배가 고픈 상태여서 줄이 긴 곳들은 건너뛰고 줄이 짧은 곳들 중에서 괜찮아 보이는 곳으로 찾아봤는데 그중 맛이 있어 보이는 동문 마농 꼬치로 먹기를 했어요. 메뉴는 닭다리살과 염통 두 가지인데 세트와 단품 중에 선택하면 됐고 맛은 매운맛과 데리야끼 맛 중에 선택하면 됐어요. 저희는 닭다리살 5개와 염통 8개가 있는 5.8세트로 구매했어요.

 

 

 

그다음으로 간 곳은 제주산 생흑돈 막창 곱창 철판구이 집이에요. 이번 연도 7월에 방문했을 때 한번 먹었었는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재방문한 곳이에요! 메뉴는 두 가지로 생막창 곱창 모둠과 생막창 소금구이가 있어요. 저희는 저번이랑 똑같이 생막창 곱창 모둠으로 구매했어요. 사실 저는 소곱창은 먹지만 돼지곱창은 안 먹는 편인데 여기 돼지 곱창구이는 냄새도 안 나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제가 갔을 때 줄도 길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

 

 

그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제주 동문시장에 위치한 우리 수산이에요. 이곳은 11월 초에 제주도 방문했을 때 딱새우와 회를 사 먹었었는데 딱새우가 정말 맛있었어서 또 방문했어요 :)  우리 수산에서 판매하는 딱새우는 원조 숙성 딱새우라고 해요. 동문시장의 다른 곳에서도 딱새우를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로는 우리 수산 딱새우가 가장 맛있었어요! 딱새우와 회도 소 (20,000), 중 (30,000), 대 (40,000)로 판매하고 있으니 드시고 싶은 것으로 골라서 구매도 가능해요!

 

 

동문 마농 꼬치는 닭다리살과 염통이 같이 있는 세트에 맛은 데리야끼와 매운맛을 반반으로 주문했어요. 닭다리살과 염통 꼬치는 맛이 없을 수가 없지요. 그런데 매운맛과 데리야끼 두 가지 맛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소스 맛이 엄청 약했어요. 소스가 덜 묻었던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소스 맛이 느껴지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제주산 생흑돈 막창 곱창 철판구이는 저번에 맛있게 먹었어서 다시 갔던 곳이기 때문에 당연히 맛있게 잘 먹었어요! 곱창 막창과 부추가 같이 들어있어서 같이 집어서 마요네즈 소스를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사장님께 이번에 부추와 마요네즈 소스를 많이 달라고 부탁드렸었는데 정말 듬뿍 주셨어요. 막창 곱창 철판구이는 다음에 제주 여행을 또 언제 갈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방문 시에도 계셨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제주 동문시장에 있는 우리 수산에서 구매한 회와 딱새우예요. 딱새우는 10,000원과 15,000원 두 가지로 판매하시는데 두 가지의 차이는 크기 차이예요. 저희가 이번에 구매한 것은 15,000원짜리 딱새우였어요. 회는 썰어져 있던 것으로 15,000원이었어요. 총 30,000원이었는데 사장님께서 감사하게도 조금 할인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

 

 

이 사진은 11월 초 제주 여행 때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에서 사 먹었던 것들인데 치즈 랍스터 구이와 흑돼지 김치말이 삼겹살과 전복 김밥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랍스터 구이는 숙소로 이동 중에 치즈가 다 굳기도 했고 개인적으로는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따뜻하게 데워먹었다면 좀 달랐을 수도 있겠네요! 회는 우리 수산에서 구매한 것으로 3인(중) 3만 원으로 구매했었어요. 확실히 이 사진의 회는 주문하고 바로 뜬 회여서 그런지 위에 미리 떠놓은 회들보다 상태가 좋네요.

 

제주 동문시장에는 야시장뿐만 아니라 선물용품이나 기념품, 특산품, 수산물 등 다양한 것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에요. 갈 때마다 많은 사람들로 붐비지만 제주도 여행을 간 기분을 낼 수 있는 곳들 중 한 곳이라는 생각이 있어서 여행 때마다 빠짐없이 방문하고 있어요. 또 먹고 싶은 것들을 사서 숙소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고 기념품이나 선물 등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아요 :)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