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제주 동백수목원 방문 후기 :)

by 만두삐: 2021.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만두삐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다녀왔던 제주 동백수목원에 대해 후기를 써볼게요! 어쩌다 보니 이번 연도 11월 초와 11월 중순에 걸쳐 두 번이나 제주여행을 다녀왔어요. 11월 초 제주에 갔을 때는 핑크 뮬리와 억새를 볼 수 있었고 11월 중순 제주여행을 갔을 때는 억새와 동백꽃을 같이 볼 수 있었어요. 제주에 여러 번 여행을 다녀왔지만 동백꽃이 주로 있는 동백수목원이나 동백 포레스트, 위미리 동백 군락지는 가본 적이 없어서 가보고 싶었었는데 드디어 이번 여행에 제주 동백수목원에 다녀왔답니다 :)

 

제주 동백수목원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7
시간 : 매일 9:30 - 17:00

 

제주 동백 수목원 주차장은 네비에 제주 동백수목원을 찍고 가면 바로 있어요.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하기는 편했어요. 주차하고 매표소로 가서 티켓을 발권받아요. 제주 동백수목원의 입장료는 성인 4,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이며 그 외 제주도민이나 군인 등 할인되는 사항들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매표소에는 동백꽃에 대한 이야기와 관람객 유의사항이 있어요. 제주 동백수목원에 있는 동백은 애기 동백나무라고 해요. 애기 동백나무 동백꽃의 개화시기는 11월~2월이라고 해요. 보통 11월 중순부터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만개하는 시점은 12월쯤이겠네요. 저는 2021.11.21에 방문했답니다. 제주 동백수목원에는 반려동물 출입금지라고 하네요!

 

 

 

 

11월 중순에 방문한 거여서 동백꽃이 많이 안 피어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곳곳에 활짝 핀 동백꽃들을 볼 수 있었어요. 입구로 들어가면 키가 큰 동백나무와 키가 작은 동백나무들이 같이 있는데 이곳에도 동백꽃이 많이 피어있어요. 동백나무들이 다 동그랗게 가꾸어져 있어서 더욱 이쁘게 보였어요. 사진을 찍기에도 나무들이 조경되어 있어서 더 이쁘게 나오는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재작년 겨울에 갔었던 카멜리아 힐의 동백나무보다 제주 동백수목원의 동백나무가 더 예뻤던 것 같아요.

 

 

조금 더 들어오면 이렇게 동백나무가 빽빽하게 많이 있는 곳이 있어요. 동백나무 사이로 동백꽃길을 걸을 수 도 있고 잘 가꿔진 나무에 동백꽃과 사진을 찍기에도 좋아요. 제가 방문했던 날도 동백꽃이 예쁘게 피어있었지만 동백꽃이 만개할 12월쯤이 되면 이 동백나무들에 꽃이 더 많이 펴있을 거고 땅에는 떨어진 꽃잎들도 있어서 온통 핑크빛으로 더욱 이쁘겠어요. 다음에 12월에 제주여행을 가게 된다면 제주 동백수목원에 방문해서 만개한 동백나무를 꼭 보고 싶네요!

 

 

 

 

제주 동백수목원에는 동백나무뿐만 아니라 곳곳에 야자수와 다른 나무들도 보기 좋게 조경되어있어서 제주의 분위기도 마음껏 느낄 수 있고 사진을 찍을만한 곳도 많이 있었어요. 동백나무들이 모여 있는 곳에는 나무 의자도 있어서 동백나무 옆에 앉아서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제주 동백수목원에는 전망대도 있어서 높은 곳에서 빽빽하게 모여있는 동백나무들을 볼 수도 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만개하기 전이어서 전망대에서 보는 동백나무들의 꽃들이 잘 보이지 않았지만 만개했을 때 동백나무들을 위에서 내려본다면 분홍색 꽃들로 매우 이쁠 거 같아요! 

 

 

이번 제주여행 때 그동안 가보고 싶었던 제주 동백수목원에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동백꽃도 많이 피어있고 조경도 잘 되어 있어서 사진도 많이 찍고 잘 구경하다 왔네요. 나중에 동백꽃이 만개했을 때 꼭 다시 방문하려고요. 제주 동백꽃 구경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제주 동백수목원에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