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다이소 온습도계 후기와 계절별 실내 적정습도 :)

by 만두삐: 2021.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만두삐입니다 :)



저는 평소 비염증상이 심하지 않으나
가끔 평소보다 심해질때가 있어요.
최근에 자려고 누웠을때
코막힘이 유독 심해짐을 느꼈어요.
실내가 건조한가 싶어
온습도계를 구매해
실내 습도를 알아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온습도계는
근처 다이소에서 구매했습니다 🙂


다이소 온습도계

 



두 종류의 온습도계가 있었는데
이 제품이 습도 측정범위가
10%~99%RH
로 더 넓어
이 습도계를 선택하였어요. ㅎㅎ


금액은 5000원으로
괜찮은 가격이에요.
물론 가격이 더 비싼 온습도계 보다
덜 정확하겠지만
저는 이거면 충분할 거 같아 구매하였습니다.

 


측정범위만 보고 선택했기 때문에
디자인은 이쁘지 않았지만
시계와 알람기능까지
유용하게 쓸 수 있네요.


온습도계를 작동 시키려면
AAA 건전지 1개가 필요해요.
제품에는 건전지가 없으니
AAA건전지가 없는 분들은 구매해서 가세요
😊


저는 집에있는 건전지를 넣어봤어요.

 



뒷면에
벽걸이 홈과 스탠드가 있으니
사용하기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호용 필름이 있으니
사용 전 제거해 주세요!




시간과 알람 설정
MODE, ADJ
이 두 버튼으로 하는데요.


MODE를 2초간 누르면
시간설정 모드로 바껴요.
그때 ADJ 버튼을 눌러
분과 시를 차례로 설정해요.
그 후 MODE를 누르면
시간을 12시간으로 표시할지
24시간으로 표시할지
ADJ버튼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그 다음 년도와 월,일도
차례로 설정해주면 돼요!


알람 설정
시계 표시 화면에서
MODE를 한번 눌러주면
알람시간 설정 모드로 바껴요 ㅎㅎ
시간 설정과 같이 알람시간도
분,시를 설정해주면 돼요.



시계표시 위에 Alarm 표시가 있을때만
알람이 울린다고 하니
알람이 필요할때만
알람 시각 설정 후
ADJ 버튼을 눌러
Alarm 표시가 나오도록 해주세요.


그 외에도 사용설명서에 쉽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이 제품은 방수처리되어있지 않아서
물 닿는건 주의해주시고
측정범위를 벗어나는 곳에서의 사용은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온전한 실내에서만 사용하라고 적혀있어요!


습도계를 샀으니
이제 실내 적정 습도를
알아봐야겠지용


실내 적정 습도
대략 40%~70% 정도
계절과 온도에 따라 다르다고 해요.

신생아를 키우는 가정라면
40%~60% 정도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계절별 평균적인 실내 온도에 따른
실내 적정 습도를 알려드릴게요.

 

 

계절별 실내 적정 습도
봄,가을 (18~20도) 60%
여름 (21~23도) 50%
(24도 이상) 40%

겨울 (15도 전후) 70%


계절별 평균적인 온도이니 참고해주세요 :)


그럼 저희집 온도와 습도도 체크해 볼까용?


온도에 따른 적정습도와 비교해 보면
건조한 상태는 아니네요..🤔
저는 건조해서 비염이
심해졌다고 생각했는데
제 컨디션이 안 좋았던 걸까요??
지금 생각해 보면
쌀쌀해진 날씨에
창문을 열어놓고 자서
그런 거 같기도 하네요..



습도가 높을땐
환기나 난방,제습기,에어컨
등을
사용하여 낮춰주고


습도가 낮을땐
가습기나 젖은수건 등을 걸어두어

높여주는 방법이 있어요.


습도계도 샀고
실내 적정 습도도 알았으니
이제는 건강을 위해
적정 습도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


반응형

댓글